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서부보건소, 반짝반짝 '야간 심폐소생술 교육'
상태바
김해서부보건소, 반짝반짝 '야간 심폐소생술 교육'
  • 김근형 시민기자
  • 승인 2023.08.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서부보건소에서는 낮시간대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야간에도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오는 8월 17일을 시작으로 매월 격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야간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야간 심폐소생술 교육은 2022년 김해 전체 인구 55만명 대비 20%인 11만명의 교육 수료자 중 직장인의 비중이 낮은 점을 감안하여,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야간에도 상시로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함께 ▲심폐소생술의 절차 ▲인공호흡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언제든 실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 교육으로 진행된다.

심폐소생술은 긴급상황에서 생명을 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비상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하기 위해 평상시 많은 교육과 실습을 경험해 보는 것이 좋다.

교육 신청은 김해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온라인 신청‧접수 창구)를 통하거나 김해시서부보건소 의약팀(055-330-8695)으로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신길재 김해시서부보건소장은 “최근 안전에 대한 사회 인식이 중요하게 각인되는 만큼 심폐소생술은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을 지키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보건소에서 폭넓은 교육 기회 제공으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