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창업 보육기업, 투자유치 성공
상태바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창업 보육기업, 투자유치 성공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8.0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시리즈벤처스’로부터 총 5억원 규모 투자유치…성공 도약 발판 마련
“진흥원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큰 도움 돼”…“지역 넘어 국내 대표하는 창업기업 되도록 도울 것”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 보육하고 있는 초기 창업기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투자유치에 성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해창업혁신센터 입주기업이자 오메가3 및 그린바이오 천연 기능성 소재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 ㈜심플리케어 바이오(대표자 김성훈)와 중장년기술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이자 차세대 약물전달 플랫폼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티온랩테라퓨틱스(대표자 임덕수)가 그 주인공이다.

두 창업기업은 경남·부산·울산 지역 특화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인 시리즈 벤처스(대표 박준상, 곽성욱)로부터 각각 3억원, 2억원에 달하는 투자유치에 성공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먼저 심플리케어 바이오는 DHA(▲주로 등푸른생선에 많이 함유된 탄소 수 22개, 이중결합 6개의 ω(오메가)-3계열의 고도불포화지방산)와 EPA(▲DHA, DPA와 함께 음식물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 저하, 뇌기능 촉진 등 각종 질병 예방)를 조성/증폭/제어하는 그린바이오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자연식품에 적용하여 계란, 우육, 돈육, 우유 등 다양한 식품원물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레디밀, HMR 등 간편식 제품을 포함하여 떠오르고 있는 케어푸드 시장을 타겟으로 식이관리가 필요한 대상자가 직접 일상생활에서 식품 섭취를 통해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제품을 개발·생산할 계획이다.

대웅제약의 사내벤처로 출발한 티온랩테라퓨틱스는 환자들이 매일 복용해야만 하는 기존의 약물을 자체 기술을 이용하여 1회 주사로 수 주에서 수 개월까지 오랜 시간 약효를 유지하여 복용 편의성을 개선하는데 힘쓰고 있다.

해당 기술을 이용하여 당뇨병 및 고도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고도화 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임상시험 진입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성훈 심플리케어 바이오 대표는 “창업기업의 도약을 위해서는 투자유치가 필수인데, 지역에서 투자회사를 만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이번 투자유치는 진흥원에서 추진중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앞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창업기업으로 지역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시리즈 벤처스 박준상 대표는 “이번에 투자를 결심한 두 창업기업은 지역의 의생명 스타트업으로 아이템의 기술력과 시장성,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다”며 “지역 특화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로서 지역의 창업기업이 성장하는데 더욱 정진할 것이며 진흥원과도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투자의 붐을 조성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박성호 진흥원장은 “우리 진흥원이 보육하고 있는 창업기업이 연속으로 투자유치를 확정한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의생명기업이 지역에서 창업하고 성장하여 국내를 대표하는 바이오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진흥원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