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8.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습지체험(캐릭터 벼).
논습지체험(캐릭터 벼).

김해시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화포천습지의 무더운 낮을 피해 선선한 밤에 생태계를 관찰하는 ‘밤에 만나는 화포천습지’로 습지의 밤 풍경과 어두운 곳에서 불빛을 따라다니는 곤충들을 관찰하는 활동과 함께 여름밤 불청객인 모기 퇴치를 위한 팔찌 만들기 체험을 한다.

밤에 만나는 화포천습지는 오는 9월 진행될 반딧불이 체험에 앞서 반딧불이 유충과 먹이사슬 체계 등 반딧불이에 대한 여러 정보를 알아보고 환경오염으로 점점 감소하는 반딧불이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과 습지 보존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이다.

또 지구온난화와 탄소중립에 대해 알아보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 사랑송을 배우고 따라하는 ‘뿅뿅지구 수비대’, 화포천습지에 살아가는 다양한 생물을 알아보고 습지에서 직접 관찰한 곤충을 대상으로 진동매미, 소리나는 메뚜기 만들기 체험을 하는 ‘화포천습지 생물 탐구’, 생태계의 먹이사슬을 투영한 옛날 놀이를 통해 배려와 협동을 배우는 ‘생태놀이 할 사람 모여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한다.

사전 접수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내가 밭 주인’은 화포천습지 생태체험관에서 가족의 텃밭을 직접 가꾸며 농작물의 소중함을 체득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가 먹는 쌀이 우리에게 오는 과정을 알고 소중함을 느끼는 ‘내가 논 주인’은 지난 6월 하트모양의 캐릭터로 벼 심기 체험을 진행했고 다음달에는 허수아비 만들기 체험을 할 예정이다.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의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