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민스포츠센터 “더위 날리러 빙상장으로 오세요”
상태바
김해시민스포츠센터 “더위 날리러 빙상장으로 오세요”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8.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겨스케이팅 시범공연’ 12일 오후 5시…국가대표 이시형 선수 특별출연
빙상장 관람석 무더위쉼터로 8월 한 달간 무료개방…이색피서지로 눈길
팀 '주얼스'의 2022년 피겨스케이팅 시범공연 모습.
팀 '주얼스'의 2022년 피겨스케이팅 시범공연 모습.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은빛 연기’가 김해에서 펼쳐진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시민스포츠센터는 오는 12일 오후 5시에 ‘피겨스케이팅 시범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피겨스케이팅 시범공연’은 혹서기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지난 2020년 처음 선보인 후,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4회를 맞았다.

이번 공연에는 국내외 대회에서 활약하며 수준급 실력을 자랑하는 김해문화재단 소속 꿈나무 피겨단 ‘팀쥬얼스(Team Jewels)’ 소속 선수 20여 명이 참가한다. 널리 알려진 팝송 및 OST를 선곡하고 프로그램을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펼친다.

특히 올해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이자 2023년 ISU 피겨스케이팅 월드팀트로피 은메달에 빛나는 이시형 선수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시형 선수는 ‘은반 위의 기적’이라 불리는 압도적인 연기와 화려한 기술로 관람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며 별도 예약 없이 현장관람 가능하다. 또한 현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도 실시한다.

생중계는 김해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송출 예정으로, 자세한 관람 방법 및 프로그램 등은 스포츠센터 홈페이지(https://sports.gas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빙상장은 ‘무더위쉼터’ 역할도 맡는다. 8월 한 달간 빙상장 관람석을 무료 개방해 연일 이어진 폭염으로 지친 지역민에게 휴식처를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센터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분이 관람해주셔서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공연과 무더위쉼터를 준비했다”며 “김해시민스포츠센터가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 전경.
김해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