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소속 학생 20여명, 김해시의회 청사 견학
상태바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소속 학생 20여명, 김해시의회 청사 견학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8.0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2일 김해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방의회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방자치제도를 이해하고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의회 주요 업무 등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상임위원회 회의실, 의장실 및 의원실, 의회 홍보관 등 의회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특히 이번 견학에는 박은희 의원, 김유상 의원, 송재석 의원, 이미애 의원이 함께 참석해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 하던 의정활동과 의원의 역할 등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들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진로 문제와 직업 선택에 있어서 의원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무엇을 준비하고 놓치지 말아야 하는지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참석한 의원들은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김해시 정책의 방향과 관심분야에 대해 자세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시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4년 2월, 건강한 청소년 문화 육성을 목표로 개관한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진로와 체육활동 지원, 동아리 활동 공간 제공, 청소년 인권과 참여기구 운영, 진로 토크콘서트 등을 개최하며 청소년의 행복한 꿈과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