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용대 동방그룹 명예회장, 지역 대학생 장학금 지급
상태바
김용대 동방그룹 명예회장, 지역 대학생 장학금 지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8.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동방그룹 (재)인산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용대)에서 ‘하반기 김해전략산업 관련학과 지역 대학생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인산장학문화재단은 김해 장유 내덕리에서 태어난 출향 기업인 동방그룹 김용대 명예회장이 1988년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지난해 김 회장은 고향인 김해시에 인재 양성 지원을 제안하고 올해부터 관내 대학교 학생 중 의생명, 미래자동차, 스마트물류 등 지역전략산업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800만원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에 지난 3월 상반기 장학생으로 총 29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 데 이어 오는 10일 이사회에서 하반기 장학금 대상자를 최종 선발해 28일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 후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동방그룹은 1957년 설립한 항만 하역, 해상, 육상 운송사업을 주로 하는 ㈜동방을 비롯해 동방컨테이너터미널㈜, ㈜동방물류센터 등 8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종합물류기업으로 인산장학문화재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노력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김용대 회장님의 고향 사랑과 후배 지원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인산장학문화재단의 장학금을 밑거름으로 우리 학생들이 지역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