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중학생들 2박3일간 진로탐색의 시간 갖는다
상태바
김해 중학생들 2박3일간 진로탐색의 시간 갖는다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8.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선재장학재단 ‘미래주역 꿈 찾기’ 지원

김해시는 오는 23일 오전 김해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생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미래주역 꿈 찾기 진로탐색캠프’ 발대식을 개최한다.

김해시와 선재장학재단이 지원하고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학생들은 이날부터 25일까지 2박3일 간 수도권 일원에서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 학생들은 서울 소재 대학 재학생 멘토 12명과 팀을 이뤄 대학생 멘토링, 국회의사당과 방송국 견학, 문화체험, 수도권 주요 대학 탐방 등의 활동을 한다.

선재장학재단은 김해 한림초등학교 출신인 최금식 선보그룹 회장이 선친의 뜻을 이어받아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매년 한림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개최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김해시와 함께 김해시 전체 중학생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발대식에서 학생들은 진로탐색에 최선을 다할 것을 선언하며 홍태용 김해시장과 최금식 선재장학재단 이사장, 안태환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의 따뜻한 격려와 배웅 속에 서울행 버스에 오른다.

홍 시장은 “아이들이 견문을 넓히고 비전을 찾아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주신 최금식 선재장학재단 이사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시에서도 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