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콘텐츠기업 '지음과깃듬' 투자 유치에 성공
상태바
김해시, 콘텐츠기업 '지음과깃듬' 투자 유치에 성공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8.1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음과깃듬 ICRU 기질유형 진단.
지음과깃듬 ICRU 기질유형 진단.

김해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G-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을 통해 유망 콘텐츠기업인 지음과깃듬(대표 김여정)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G-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은 경남도의 청년친화도시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김해시가 청년들이 콘텐츠 사업하기 좋은 도시로 더욱 성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세부 사업 내용에는 ▲청년 게임 아카데미 ▲전국 청년 콘텐츠 공모전 ▲콘텐츠 테스티벌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유망 청년 콘텐츠기업이 김해에 지사를 설립했으며 그 중 한국형 기질역량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음과깃듬이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진흥원에서는 테스트베드 지원 대상 기업 중 유망 기업에 대해서 투자 연계를 적극 추진했고, G-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의 주요 과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인트윈벤처스에서 시드머니를 투자하게 되었다.

지음과깃듬은 최근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되어 7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자금을 받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현존하는 심리유형진단도구 79개를 최초로 통합하여 조직원의 유형을 92가지로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상황이다.

인트윈벤처스 최세헌 대표는 “HR 테크 시장의 성장은 가속화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 기업 중심의 성장이 주가 되고 있으며 조직원의 진단을 통해 능률을 올리는 콘텐츠 솔루션의 필요성에 공감하여 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올해 성장을 집중 지원하고 있는 콘텐츠기업 중 2개사가 투자유치에 성공한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김해가 경남도를 대표하는 콘텐츠 도시가 되기 위해 진흥원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