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함께 만들어가는 맞춤형 아카데미(연수) 운영
상태바
김해, 함께 만들어가는 맞춤형 아카데미(연수) 운영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3.08.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김해교육지원청은 ‘2023 김해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함께 만들어가는 맞춤형 아카데미(연수)’를 10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실시했다.

이번 아카데미(연수)는 김해 지역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을 실시하여 연수 시기, 연수 내용 등을 구성하여, 초등 교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연수가 진행되었다.

아카데미(연수) 전체 연수 주제는 ▲수업혁신, 교사의 말하기에서 시작된다!(군산동초등학교 교감 김성효) ▲교육활동 촉진을 위해 꼭 알아야할 법률 지식(법률사무소 률 변호사 임이랑)으로 구성됐다.

대상자 맞춤형 연수는 ▲(저경력 교사) 관계로 시작하고 관계로 풀어가는 교실(덕정초등학교 교사 오세연) ▲(전문적학습공동체 담당 교사) 함께 만들어 가는 수업혁신(제황초등학교 교사 송주희) ▲(1~2학년 담임교사) 기초․기본을 탄탄하게!(다양한학습자를위한 대표 김중훈) ▲(경력 교사) 쉽게 따라하는 미래교육 컨텐츠 활용 팁(진영대창초 교사 서무근)으로 계획하여 아카데미가 운영되었다.

아카데미(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아카데미(연수) 구성 단계부터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대상별 맞춤형 연수가 진행되었고 연수 내용이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좋은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태환 교육장은 “이번 아카데미(연수)가 선생님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미래 교육 실천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내실 있는 연수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