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한빛도서관, 뉴 실버세대 위한 디지털 문해교육
상태바
진영한빛도서관, 뉴 실버세대 위한 디지털 문해교육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8.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터치하다(하반기)’ 운영

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은 사회, 경제활동이 급격히 디지털화 되고 있는 일상에서 실버세대들이 디지털 문해교육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고 디지털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9월 7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8회에 걸쳐 뉴 실버세대를 위한 디지털 문해교육 ’세상을 터치하다(하반기)’를 운영한다.

하반기 프로그램에서는 상반기에 이어 스마트폰 화면 기능과 환경설정 및 어플 사용 방법인 ▲스마트폰 친절한 활용법 ▲기본앱 사용법 ▲유용한 앱 소개 및 앱으로 정보 검색하는 법 ▲카카오톡 시작하기 등을 배워보고 무인민원발급기와 무인주문기 이용을 위한 ▲키오스크 사용법도 함께 배워본다.

또한 하반기에는 사진촬영과 영상제작 방법을 배워볼 수 있도록 ▲사진 촬영 및 보정 방법 ▲영상 편집 앱 사용법 등의 내용을 추가로 구성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60세 이상 성인 스마트폰 소지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8월 9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김해공공예약포털 누리집(https://www.gimhae.go.kr/yes/)과 전화(330-4834)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gimhae.go.kr/) 또는 진영한빛도서관으로 전화문의(330-4834) 하면 된다.

김기혜 진영한빛도서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버세대가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됨 없이 균등히 디지털 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문화를 받아들여 윤택한 삶을 즐기고 아울러 배움의 열정을 펼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