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지원사업 전문화 교육'
상태바
김해시,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지원사업 전문화 교육'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08.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재)경남도사회서비스원 주관 하에 지난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보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등 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지원사업 전문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문화 교육은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전문가 양성, 실무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광주광역시 광산구 엄미현 지방서기관을 초청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통합돌봄 우수사례와 함께 지역조직화와 상호돌봄 확산 등에 대한 내용으로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이란 돌봄이 필요한 중점관리 대상과 1인 가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발굴하여 보건·복지·의료·돌봄·주거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3년 2월 경남도에서 공모하여 김해시와 6개 시군에서 현재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남도사회서비스원 조철현 원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의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라며, 통합돌봄 사업이 경남도 전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인복지과 이준현 돌봄 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 기관의 담당자들이 보다 전문성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경남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