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학교 밖 청소년, 환경캠페인 공모전 동영상 분야 ‘금상’
상태바
김해시 학교 밖 청소년, 환경캠페인 공모전 동영상 분야 ‘금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8.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환경캠페인 공모전’ 동영상 분야 개인 부문에서 센터 이용 청소년 허예원 양이 최고상인 금상(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상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주최의 환경캠페인으로 전국 학교 밖 청소년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환경캠페인을 하고 이 가운데 우수활동 사례를 시상한다.

금상을 수상한 환경캠페인 동영상은 ‘숭숭이의 바른 환경생활’이라는 제목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창의적 캐릭터 ‘숭숭이’를 주인공으로 해 직접 그린 그림, 성대모사, 효과음 등으로 재미있게 엮어 누구나 빠져들게 만든다.

허 양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작년과 올해 30회 이상 동영상을 게시하는 등 열정을 보였다.

한미정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김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탄소중립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학습(검정고시 등), 진로(자격증), 자기계발, 건강검진, 대학진학 지원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