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콘텐츠 테스트베드'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콘텐츠 테스트베드' 성황리에 개최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8.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G-콘텐츠 테스트베드 DAY’가 지난 22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콘텐츠 기업의 본격 시장 진출 전 다양한 계층으로부터 사전 피드백을 받고, 개선점을 도출해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일명 ‘콘텐츠 테스팅(Testing)’을 위한 시간으로 도내 최초로 김해시에서 기획하게 되어 행사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기업은 ▲주식회사 폴앤마크 ▲플레이메피스토왈츠 ▲㈜공감오래콘텐츠 ▲와이드브레인 등 게임 분야 4개사 ▲㈜미네르바에듀 ▲㈜부에노컴퍼니 ▲㈜삼이일 ▲㈜잇다오지 ▲지음과깃듬 ▲㈜꿈꾸두교육 등 플랫폼 분야 6개사, 총 10개사이다.

또한 현장에서 기업들의 콘텐츠를 테스팅할 참가자 20명이 사전 모집되었다.

행사 첫 순서는 내년도 상장을 앞둔 핀테크 분야 유니콘기업, 와디즈 최동철 공동창업자가‘스타트업의 시장진출 전략’강의로 막을 열었으며 이어서 게임 분야와 플랫폼 분야로 구분하여 기업 콘텐츠 소개→테스터즈의 질문→답변 및 피드백 일지 작성 순으로 콘텐츠 테스팅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향후 시장에서 각광받는 콘텐츠로 보완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G-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으로 김해시로 유치한 전 세계 79개 진단을 통합하여 한국형 MBTI 서비스를 개발한 지음과깃듬 김여정 대표의 특강으로 마무리되었다.

한편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시장 진출 전 잠재적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김해시가 콘텐츠 분야 테스트베드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