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K-바이오헬스 지원사업’ 상반기 실적 달성 "눈에 띄네"
상태바
김해 ‘K-바이오헬스 지원사업’ 상반기 실적 달성 "눈에 띄네"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9.0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3년 미만 26개사ㆍ3년 이상 25개사 상반기 투자유치 13억원... 신규고용 67명 성과 도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올해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7년 미만 창업기업들이 놀라운 상반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해당 사업으로 51개사에 기술사업화(시제품제작, 컨설팅, 특허 및 인증, 시험분석 등), 병원 연계 프로그램(임상시험, 임상프로토콜 개발 등)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초기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기업들은 올해 상반기 정부과제 54건 70억원대 수주, 투자유치 3건 13억원, 국내외 매출액 119억원 이상을 달성했으며, 상반기 총 67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했다.

그 중 해외 매출액은 총 9개사 나노덴, 뉴트리어드바이저, ㈜로보스, 로즈메디컬, 아보리덤바이오, ㈜오피렉스, ㈜와이유, ㈜케이엠지, 코스바이오㈜가 56억원의 수출성과를 냈다.

㈜와이유는 화학적 변형률을 낮춰 안정성을 강화시키고 자연스러운 피부탄력을 유지시키는 히알루론산 필러 및 다양한 상품을 중국, UAE 등으로 수출하여 6개월 간 약 48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진흥원 입주기업인 아보리덤바이오는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수와 편백오일이 함유된 샴푸와 무화학계면활성제, 무화학방부제, 무불소 치약과 PH 5.5약산성 여성청결제로 수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코스바이오㈜는 인진쑥 추출물을 포함한 수면장애 예방, 개선, 치료용 조성물 기술을 일본에 수출하여 1억원의 기술 사용료를 받았으며, ㈜케이엠지는 플라즈마를 이용한 피부 미용 장비와 저주파 자극을 이용한 물리치료 장비 들을 홍콩, 인도네시아에 수출하고 있다.

JH바이오테크놀러지는 지난 2월 창업기업으로 초음파를 이용한 골수복재의 조기힐링 및 골화를 돕는 초음파 기반의 치과 의료기기에 개인투자 10억원을 받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진흥원은 전년도 대비 올 해 51개 참여기업 중 신규 참여기업이 30개사가 유입되었으며 대부분이 창업 3년 미만인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상반기 대비, 정부과제 수주액 52억원에서 70억원으로 34% 상승과 김해시 내에 청년 고용 46명에서 67명으로 50% 이상 상승된 인원을 채용하며 매년 실적이 기대 이상으로 높다고 밝혔다.

창업기업제품의 병원판매는 매우 높은 장벽을 뚫어야할 현실로써, 기존제품과의 비교데이터 논문, 경쟁력(단가대비 효율), 편리성, 보험수가 반영여부, 의사 및 간호사 병원시설 내 환경 인증반영 등 갖추어야 할 내용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진흥원에서는 창업기업들이 새롭게 진입해야 할 병원 마케팅 생태계를 잘 파악하고, 효율적인 제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백병원 매칭데이 운영 ▲김해지역병원 기업제품 구매 연구회 운영 ▲몽골병원 해외사례 제품소개 ▲대한의학회 및 대한의용생체공학회 ▲KIMES 의료기기전시회 등 교수 및 장비구매담당자와의 소통자리를 꾸준히 만들어 오고 있다.

박성호 원장은 “올해 비교적 적은 예산을 투입했지만 청년 일자리를 증가시키는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 참여기업들의 열정과 능력이 대단하다”라며, “K-바이오헬스 김해센터에서 지원하는 창업기업들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병원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는 방향을 고민하고 기업들의 니즈에 귀를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