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 콘텐츠산업 진단ㆍ활성화 방안 연구 발표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 콘텐츠산업 진단ㆍ활성화 방안 연구 발표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9.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청년친화도시 조성... 콘텐츠 연구로 박차
김해시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특화 영역 체계도.
김해시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특화 영역 체계도.

김해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김해시 콘텐츠산업 진단과 활성화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를 8월 중순에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이 연구는 김해시 청년친화도시 조성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G-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의 향후 로드맵 제시를 위해 시행한 것으로 현황 진단을 통해 비전 및 특화 분야, 중점과제까지 도출했다.

특히 실효성 있는 연구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해 진흥원에서는 김해시에 소재한 분야별 콘텐츠기업을 인터뷰하여 실행계획으로 반영했다.

주요 내용은 디지털콘텐츠로 김해시 산업·경제·문화 견인(Drive) 이라는 비전 아래 ▲청년 ▲디지털 콘텐츠 ▲해외진출 특화 ▲지역산업 가치사슬 순환 ▲기업과 지역사회 성장 확장을 핵심가치로 헬스케어, 플랫폼, 에듀테크 등 세 가지 특화 영역에 집중하자는 것이 골자이다.

헬스케어 영역은 김해시 대표 주력산업인 의생명 인프라와 연계하여 마인드 케어, 체험형 의료관광 등 고부가가치 콘텐츠 아이템 및 서비스에 집중하는 것이다.

특히 올해 G-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을 통해 김해시로 유치한 지음과깃듬(대표 김여정)은 국내 최초 전 세계 진단 79개를 통합한 한국형 MBTI를 개발한 회사로 심리 진단, 마인드 케어, 퍼스널 브랜딩까지 서비스하고 있으며 향후 새로운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이 기대된다.

또한 김해시는 타 기초지자체 대비 압도적인 0~9세 인구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키즈 에듀테크 영역에 집중하여 기업을 육성하자는 전략이다.

마지막으로 플랫폼 영역에서는 올해 G-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에서 발굴한 지역 내 유망 플랫폼 기업을 중심으로 콘텐츠 생산과 소비, 유통을 전국적으로 확대하자는 것이며 특히 헬스케어, 키즈 에듀테크 콘텐츠의 확산 및 유통이 가능한 플랫폼 체계를 만들어 김해시만의 특화 영역을 구축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이번 연구 결과는 김해가 콘텐츠 특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김해시가 전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역으로 브랜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