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산-학-병원 네트워크 통한 직업교육 혁신지구 성공모델 창출 앞장선다
상태바
산-학-병원 네트워크 통한 직업교육 혁신지구 성공모델 창출 앞장선다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9.0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참여기업인 주식회사 후원이디아이(대표 차지현)가 최근 365엠아이치과병원 네트워크(대표원장 권이윤)와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후원이디아이는 2021년 부산시에서 김해시로 본사와 공장을 이전한 기업으로 치과용임플란트를 주력제품으로 제조기업이다. 후원이디아이는 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의 일환으로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의 현장취업형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 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후원이디아이는 디지털 기반의 환자맞춤형 임플란트 시스템을 운영하는 365엠아이치과와 지역 내 기업-병원 네트워크로 동반 성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365엠아이치과에서는 장기적으로 병원행정과 관련된 특성화고 학생을 채용을 검토하기로 했다.

오는 10월에는 김해시, 후원이디아이와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의 현장취업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지역 내 지자체-기업-병원-학교가 협력하는 첫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후원이디아이 차지현 대표는 “부산시에서 김해시로 기업을 이전하는 과정에서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의 많은 도움으로 안정적인 기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지자체와 공공기관으로부터 받은 혜택을 환원하기 위해 지역과 동반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어 감사하며, 앞으로 특성화고교생들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365엠아이치과 협력 병원과 함께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365엠아이치과 권이윤 원장은 “지역 내 기업과 함께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에 참여하게 된 것을 감사하며, 지역의 인재와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으로 지역 내 특성화고 인재를 채용하여 지역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많은 노력의 첫 성과로 기업과 병원, 학교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김해시와 진흥원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