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4기 김해시 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제4기 김해시 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생 모집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09.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접수…경제‧사회‧환경 등 전 분야 총제적 교육

김해시는 ‘제4기 김해시 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지속가능발전대학은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 사업으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의 필요성과 경제‧사회‧환경 등 주요 분야별 사례 중심으로 교육한다.

교육은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10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10회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크게 세 영역으로 지속가능발전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 이해와 필요성 ▲김해형 지속가능발전 정책과 실천방안을 다루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환경, 경제, 복지, 마을공동체, 문화 등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전 분야를 다루기 위해 ▲지속가능발전과 탄소중립 ▲건강한 도시, 안전한 먹거리 ▲성인지 감수성 ▲농촌형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슬로시티 김해를 교육한다.

마지막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실천하기 위한 ▲시민 주도형 지속가능발전 우수사례 ▲지속가능발전목표 익히기 ▲지속가능한 나를 위한 원예테라피가 진행된다.

특히 교육 수료자는 연이어 진행하는 강사 양성을 위한 교안작성법, 강의법 실습 등 지속가능발전 심화교육을 받을 수 있다.

관심이 있는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이달 20일까지 수강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를 팩스(055-722-1971) 또는 이메일(hilllily@korea.kr)로 보내면 된다. 선착순으로 40명까지 접수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이시우 협의회 상임회장은 “지속가능한 도시는 경제, 사회, 환경 등 모든 분야의 균형 있는 발전을 지향할 때 실현되는 것”이라며 “전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정보도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인 만큼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 지속가능발전대학은 2019년부터 시작해 총 12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20여명은 다양한 분야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