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소상공인 스마트폰 영상 제작 교육
상태바
김해시 소상공인 스마트폰 영상 제작 교육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0.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제작 유튜브 채널 올리기까지 지원

김해시는 급변하는 소비패턴에 소상공인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10~11일 양일간 동상동 다어울림센터 6층 다목적강당에서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김해시와 김해시 소상공인연합회는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환경에 맞춰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역량을 높이고 능동적으로 판로를 개척하도록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에 중점을 둔 교육을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온라인 마케팅 교육은 캔바(Canva)를 이용해 소상공인 사업장 동영상 만들기, 만든 동영상 유튜브 채널에 올리기 등 소상공인들이 사업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실무 위주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소상공인들이 사업장에 돌아가서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유튜브 쇼츠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2시간 집중교육을 진행했다.

김해시는 온라인 판매가 중요한 걸 알아도 방법을 몰라 막막했던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지원, 매출 상승까지 이어져 소상공인들의 경쟁력과 자생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소비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으로 이어져 매출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