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화포천습지 걸으며 환경에 대해 배워요"
상태바
"화포천습지 걸으며 환경에 대해 배워요"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3.10.1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자원봉사자 환경교육 실시

김해시는 10월 한달간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2022년부터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1시간 이상의 환경교육을 의무화 했으며, 마을리더(이통장, 새마을지도자, 마을활동가 등)를 대상으로 환경 역량강화 교육을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존 강의 위주의 환경교육을 확대하여 탄소중립 이론교육과 함께 지난 9월 람사르습지도시 국내 후보지로 선정된 화포천습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생태해설사와 함께 화포천습지 생태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화포천습지 아우름길을 걷는 생태탐방을 진행한다.

11일과 12일 이틀동안 공무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걸음 먼저 나서는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국·내외 탄소중립 실천 사례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 방안과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담당업무 분야에서 탄소중립 시책을 도입하고 실현가능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또 지난 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관내 활동하는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버리지 말고 새롭게, 재활용 말고 새활용’을 주제로 업사이클의 개념과 업사이클링을 통한 자원화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했다.

강의 후에는 폐기되는 브랜드 운동화 원단의 샘플들을 이용한 ‘가방 만들기’를 하여 업사이클을 직접 체험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은 억새가 핀 화포천의 가을 정취를 느끼며,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좋은 시간이었다는 의견이었다,

김해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환경교육이 공무원과 지역사회 주민에게 지역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알리고 친환경 생활 실천의 길잡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