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분성여고, 생생한 직업체험공방 운영
상태바
김해분성여고, 생생한 직업체험공방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0.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분성여고(교장 이상철)는 지난 11일 1,2학년 370명을 대상으로 ‘생생한 직업체험공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날 프로그램은 직업체험을 통한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디지털아트 광고기획자, 가상증강현실,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조향사 등 19개 체험 분야를 개설하여 학생들이 희망하는 체험 공방에 주도적으로 참가하여 이론 학습과 체험 활동을 단계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개인에게 부과된 체험 미션을 완성하기 위해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이 요구되었으며 체험결과물을 완성해나가는 성취감을 체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배시은(1학년) 학생은 “평소 화학 반응에 대한 호기심이 많았고 또 석고의 어떤 특성이 방향제와 관련 있는지 궁금해서 ‘석고방향제 공방’을 선택했다. 석고는 다양한 물질을 흡수하는 경향이 있어 석고에 오일을 첨가했을 때 향이 오래 지속되며 향이 밀도가 높은 석고에서 밀도가 낮은 공기로 확산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라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이번 체험에서는 에센셜 오일로 향을 냈는데 수증기증류법, 용매추출법, 압착법 등의 공법으로 향을 추출한다는 점도 탐구하게 되었다. 직접 제작한 방향제를 받아보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상철 교장은 “다양한 진로체험은 학생들의 진로설계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끼치며,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혀준다. 관심 분야의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나아가 진로설계역량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며 본교는 양질의 체험형 교육, 매력있는 실습형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