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도시센터, ‘지역 공유공간 운영ㆍ브랜딩 특강’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지역 공유공간 운영ㆍ브랜딩 특강’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3.11.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2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서 개최, 참가신청 12일까지
공유공간ㆍ로컬, 브랜딩 전문가 특강과 네트워킹 진행…참가비 무료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도시 내 공유공간 운영 및 브랜딩’을 주제로 오는 15일 오후 2시 김해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에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김해문화도시센터가 도시 내 공유공간 및 유휴공간 활성화를 위해 올해 7월부터 8월까지 7주간 추진한 ‘2023년 커먼즈 프로젝트- 공유공간 운영자 역량강화교육 워크숍’의 후속 행사로, 각종 유휴 공간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특강은 ‘브랜딩 방법론’을 주제로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네트워킹으로 구성되었으며 공간운영자에게 차별화 된 공간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강연자로는 지역과 공간, 브랜딩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공간대여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운영사 ㈜앤스페이스 정수현 대표가 ‘공유공간 운영과 브랜딩’을, 문화유산 에듀테크(Edutech) 전문회사 에픽로그 협동조합의 백종원 대표가 ‘공간과 로컬브랜딩’을 주제로 강의한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부산 대표 창업기업 오알크루의 홍정훈 이사가 ‘공간 브랜딩’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특강은 공간운영자와 예비운영자를 비롯해 공간 브랜딩에 관심있는 일반시민도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11월 2일부터 12일까지 김해문화도시센터 누리집(문화도시김해.kr)에서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는 전화(070-8824-0338)와 이메일(jaha@ghcf.or.kr)로 하면된다.

김해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공유공간은 공동체의 근간이 될 수 있어 활성화가 중요하다”며 “특강을 계기로 김해의 공간운영자들이 수익모델을 창출하고 지역 아이콘으로 성장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