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노인종합복지관, '가치ON(溫)' 3호 운영
상태바
김해노인종합복지관, '가치ON(溫)' 3호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1.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로 어르신 겨울나기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숨은 복지사각지대 어르신을 발굴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치ON(溫)'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가치ON(溫)' 사업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취약 어르신을 발굴하여 공공기관, 후원자, 복지관 인적자원 등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위기 상황 해결에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후원 물품 지원 ▲의료 서비스 ▲일상 지원 등 어르신 욕구에 맞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가치ON(溫)' 사업 3호 대상자는 가족 및 친지 등의 지지체계 없이 회현동에 홀로 거주하시는 91세 어르신으로, 갑상선암 병력과 허리 수술로 인한 후유증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복지관에서 간편식이나 레토르트 식품으로 대체식이 제공되지만 전자레인지가 없어 대체식 섭취가 힘들고,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난방비 부담으로 긴 겨울을 어떻게 날지 깊은 근심 걱정을 하고 계신 어르신을 위하여 ㈜제일감정평가 법인 경기남부지사의 위홍 이사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한 후원금으로 어르신에게 전자레인지와 난방유를 지원했다.

최정규 대표이사는 “외롭고 적적하게 겨울을 보내실 어르신께서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추위를 이겨내시길 바라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후원자님의 손길이 헛되지 않도록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치ON(溫)' 사업에 소중한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개인 및 단체는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310-840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