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옥외광고 대상에 고성 '오광대'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옥외광고 대상에 고성 '오광대' 대통령상 수상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11.2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누리광고 ‘철공쟁이’ 행안부 장관상, 대영인쇄광고 ‘충무공 이순신’ 입선
전국 132점 출품작 중 최고 영예 대통령상 등 3점 수상 쾌거
 ‘2023 대한민국 옥외광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오광대'.
 ‘2023 대한민국 옥외광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오광대'.

경남도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옥외광고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무형문화재인 고성 오광대 탈춤을 형상화한 ‘오광대’(디자인포스 김학용 대표, 고성)가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애드누리광고 ‘철공쟁이’(최진호 대표, 진주)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대영인쇄광고 ‘충무공 이순신’(정태봉 대표, 거제)은 입선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은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디자인 중심의 옥외광고 제작환경 조성 및 신기술, 신기자재 개발보급 등을 위해 올해로 37회째 진행되어 온 우리나라 옥외광고분야 최대의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각 시도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동상 이상의 우수작품 132여 점을 대상으로, 한국옥외광고협회중앙회 KOSIGN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작품출품을 주도한 경남도 옥외광고협회는 지난 9월 자체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한 6점을 경남도 대표작으로 출품했으며, 이 중 3점이 공모전 대상 등을 수상해 경남 옥외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한껏 높였다.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 수상작은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A홀)에서 전시된다.

곽근석 도시주택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남의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도내 옥외광고인들의 관심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좋은 작품들이 출품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간판개선사업 등을 통해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 옥외광고협회는 평소 도시미관 개선뿐만 아니라 강풍 또는 집중호우 시 18개 시군 지부회원으로 구성된 자율방재단을 중심으로 광고물에 대한 안전점검‧정비 등을 수시로 실시하여 도민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