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지역전략 인재양성 10개 사업에 670명 선발... 10억원 장학금 지급
상태바
지역전략 인재양성 10개 사업에 670명 선발... 10억원 장학금 지급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11.2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2024년 지역전략산업 인재 양성 장학금 신설

지역전략인재양성 10개 사업에 670명 선발 10억 원 장학금 지급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이사장 현종원)이 내년 지역전략산업 인재양성 장학금을 신설하기로 했다.

재단은 지난 20일 제7차 이사회를 개최해 지역전략산업 인재양성 장학금을 비롯해 10개 장학사업을 의결했다.

이외에도 ▲2024년 세입·세출 예산 ▲정관 일부 개정 ▲시행세칙 일부 개정 ▲신임 이사 선임 등 7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내년 신설 장학금은 지역전략산업인 의생명, 디지털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 지능형로봇과 관련한 관내 대학의 학과 신입생을 선발해 연내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하며 타 장학금과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재단은 내년 1월 상반기 장학생 선발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지역대학 입학 장학금, 예·체능 꿈나무 장학금, 지역전략산업 인재양성 장학금 등 10개의 사업에 670명을 선발, 총 10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재단은 또 다음 달 장학재단 소식지 ‘아름다운 동행’ 창간호를 발간해 시민들의 관심도를 끌어올린다.

현종원 이사장은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으로 장학생과 기부자 간의 감사와 격려의 자리를 가졌으며 내년에도 보다 많은 학생들이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을 마련했다”며 “장학금이 지역에서 배워 취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