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11월 22일 거동이 불편한 돌봄취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힐링 공연 '우리동네 버스킹 For You'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거동이 불편하여 홀로 외출이 힘드셔서 복지관 행사 및 공연을 관람하기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 20명을 초청하여 어르신 맞춤형 공연을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우리동네 버스킹 For You' 행사는 김해시도시개발공사 노동조합, ㈜빅위드 대표 문낙동 후원자, 수정방 3곳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연장 및 공연팀 섭외료, 어르신 각 가정에 전달될 CD플레이어, 다과도시락 등의 지원을 통해 풍부한 행사가 가능했다.
특히 김해시도시개발공사 노동조합은 3대‧4대 노동조합위원장 이‧취임식을 대신해 기부에 동참했으며 직원들이 직접 공연장까지 어르신을 모시는 동행 자원봉사도 함께 참여하며 더욱 따뜻한 나눔의 현장이 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신모 어르신은 “몇년 만에 큰 마음 먹고 외출을 했는데 바깥공기가 선선하고 너무 좋다. 삶의 마지막 순간에 떠오를 하루가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정규 김해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에 돌봄이 절실한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공연을 열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김해시복지재단은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후원 및 자원봉사에 참여의사가 있으신 분은 복지관(대표전화310-85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