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정화 플로킹도 실시...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
김해해동이스포츠센터는 지난 22일 분성산 등산로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환경정화 플로킹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로 인해 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예방을 홍보하고 등산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등산로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석한 직원들은 등산로를 이용하는 시민 대상으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자 산행시 취사행위, 인화성물질 소지금지, 산불의 최대 원인 중 하나인 흡연으로 인한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금지 등을 안내했다.
또한 등산로 주변에 방지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도 병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직원은 “등산객이 버린 쓰레기뿐만 아니라 담배꽁초도 다수 발견돼 산불이 우려되기도 했다”며 “등산로를 깨끗하게 치우고 나니 마음까지 가벼워지는 기분”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최근 해동이스포츠센터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관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강습 및 재능기부, 관내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봉사를 이어오는 중이다.
센터 관계자는 “산림보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 속 해동이스포츠센터가 산불예방 및 환경정화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산과 숲은 우리모두를 위한 소중한 자원인만큼 깨끗하게 가꾸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