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40여년 간 역사 뒤로하고 신청사 이전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40여년 간 역사 뒤로하고 신청사 이전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3.12.0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8일부터 김해시 구산동 신청사 업무 개시

김해교육지원청은 1982년 청사 설립 이후 40여년 간의 김해교육의 발전을 위해 힘썼던 열정의 장소를 뒤로 하고, 보다 선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12월 18일 새 터전(김해시 김해대로1902번길 50)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다.

현재 김해교육지원청에 근무하는 모든 부서뿐만 아니라 학교통합지원센터(김해여중)·특수교육지원센터(김해합성초)·Wee센터(김해활천초)를 포함하여 통합 이전한다.

김해교육지원청은 가야역사문화 환경정리사업(2단계 사업)에 따라 문화재보호구역으로 포함되어 신청사 이전을 추진하게 되었다.

개청 예정인 신청사는 2019년 2차 중앙투자심사 승인으로 청사 이전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했고, 2022년 1월 공사 착공 후 2년여간 공사를 마무리하고 12월 18일 업무 시작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안태환 교육장은 “그동안 김해 교육행정 수요는 높아졌으나 교육지원청이 좁아, 여러 부서가 외부에 있어 지원청을 찾는 많은 분들에게 불편함이 있었다. 신청사 이전으로 민원인들게 편의성을 높이고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켜 더욱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전 기간 동안 업무공백을 최소화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