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율하1지구 특정구역 불법 옥외광고물 일제정비 완료
상태바
김해시, 율하1지구 특정구역 불법 옥외광고물 일제정비 완료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12.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 기대

김해시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일까지 율하1지구 특정구역 내 불법 광고물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통해 일제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율하1지구 특정구역은 김해시가 지정한 옥외광고물 표시 제한 특정구역으로, 1업소 1간판 원칙과 건물 1층 창문 이용광고물만 허용되는 등 도시미관을 위해 각종 광고물이 제한된다.

시는 매년 1개 지역을 정비 대상 구역으로 지정해 충분한 계도와 홍보기간을 두고 정비해 왔다.

올해는 율하1지구 특정구역 내 상가 575개소 업소의 옥외광고물 1311건 중 729건이 불법 광고물로 조사되어 올해 정비대상이 되었다.

시는 연초부터 양성화 및 계고를 통해 불법광고물 174건의 자진정비를 유도하여 완료하고, 나머지 555건의 불법 광고물에 대해서 행정대집행을 실시했다.

이번 불법 옥외광고물 일제정비는 상가업주들의 협조로 무사히 완료되었다. 시는 앞으로도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영업허가 시 간판 설치 사전안내 및 불법행위 광고업체 처벌 강화 등의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불법광고물 방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제정비로 도시미관을 개선하여 깨끗하고 정돈된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광고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