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울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 성광준 부산권역본부장
  • 승인 2023.12.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등 청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성과

울산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추진 결과 우수기관(광역시 부문)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의 현장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을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행안부는 매년 사업전반에 대한 평가를 거쳐 우수기관(광역시 부문, 광역도 부문 등)을 선정・포상하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 평가에서 ▲높은 예산 집행률 ▲참여자 중도탈락률 최소화 ▲지역 맞춤형 우수사례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광역시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울산시는 청년과 중소・중견기업의 일자리 수요를 면밀하게 조사해 실효성 있는 사업계획을 수립・추진함으로써 예산 집행율을 높였고, 재직 기간에 따라 3개월마다 복지비(50만 원 상당 울산페이)를 지원해 청년이 지역기업에 장기 근속하도록 유도하였다.

또한 청년의 취업수요는 높은 데 반해 지역 산업기반이 약한 게임과 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지원 대상에 포함하여 청년뿐만 아니라 관련 중소・중견기업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밖에 올해 울산시는 50여 개 지역 중소・중견기업에 청년 100여 명의 정규직 취업을 지원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 발굴과 기업의 인건비 부담 경감을 통해 청년과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이다”라며, “앞으로 이차전지를 비롯한 차세대 에너지, 문화콘텐츠 등 지역특화 일자리에 청년 고용을 촉진하는 정책적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