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올해 가장 우수한 김해 스타트업은?
상태바
올해 가장 우수한 김해 스타트업은?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12.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2023 김해 스타트업 성과 공유회 성황리 개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10일 김해아이스퀘어 호텔에서 김해형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2023년 창업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2023 김해 스타트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태용 시장을 비롯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벤처투자, 김해스타트업포럼, 김해대학교 등 주요내빈과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 행사의 첫 번째 순서로 올 한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창업기업 3개사(▲㈜인센디오 최정운 대표 ▲㈜티온랩테라퓨틱스 임덕수 대표 ▲㈜웨이브트리 김일환 대표)를 선정하여 각각 김해시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이사장,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 진흥원이 창업분야에서 추진한 사업 및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진흥원은 김해창업카페,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김해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등 4개의 창업기업 보육공간 내 총 64개의 창업기업을 보육하고 있으며, 1인창조지원센터와 중장년창업센터는 각각 2014년, 2017년 지정되어 매년 정부에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올해는 상위 20%에만 지급되는 A등급으로 우수한 창업센터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각 센터가 관리 중인 64개 창업기업은 올해(2023년 11월 기준) 신규창업 21개사, 투자유치 6건(22억원 상당), 정부지원사업 81건(38억원 상당)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특히, 사관학교 졸업기업 ㈜휴밀(김경환 대표, 분말두유 제조기술을 활용한 간편대용식 개발), 입주기업 ㈜웨이브트리(김일환 대표, 암과 간경화 발생 복수 소변 자동배출 복강-방광 카테터), 창업카페 입주기업 그린백스(문세라 대표, 친환경 프리미엄 백신 개발)가 중소벤처기업부 우리나라 대표 기술창업육성 프로그램인 팁스(TIPS)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창출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업기업으로 도약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1인 창조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개최한 2023년 1인 창조기업 창업경진대회에서 1인창조지원센터 강영식 대표가 프리랜서 분야에서 총 11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전국 대상을 수상한 성과를 발표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뒤이어 각 센터별 우수기업의 성과사례 발표 시간이 이어졌고, 경남벤처투자의 ‘김해 엔젤브릿지펀드 관련 설명 및 Q&A, 김해대학교 HiVE 센터 및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창업관련 분야 소개 및 2024년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설명회가 진행됐다.

또 이날 행사장에 진흥원 보육기업을 소개하는 소개자료가 전시됐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창업기업이 뽑은 올해의 우수기업’ 3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3개사(▲이온플럭스 국형원 대표 ▲㈜삼이일 김제현 대표 ▲바이버스튜디오 임주성 대표)는 각각 소정의 상품을 받기도 했다.

1부 행사 끝으로 경상대학교 중어중문학과, 문학박사인 한상덕 교수를 초빙하여 ’기업가의 바람직한 인문정신‘ 특강 시간을 가졌다.

한 교수는 특유의 강의실력으로 좌중을 압도하며 기업의 바람직한 문화와 인문학 정신을 접목하면 훌륭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홍태용 시장은 “올 한해 지역에서 최선을 다한 창업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지역 스타트업의 선순환 창업생태계 조성을 통해 김해가 동남권 창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로고 김해시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를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2부 행사는 진흥원 보육기업 및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네트워킹 및 만찬 교류회가 진행됐다. 참석한 기업 및 관계자들은 네트워킹 및 친목을 다지며 창업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및 지역 창업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흥원 관계자는 “김해시와 진흥원은 1인창조·중장년·여성·청년·초기창업가 등 수많은 영역에서 창업지원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김해시와 함께 우리 창업기업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기업성장사다리를 보다 촘촘히 구성하여 창업기업이 데스밸리를 잘 건너서 지역산업을 견인하는 스타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