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사회공헌자 위한 예우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경남도, 사회공헌자 위한 예우의 날 행사 개최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12.2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호텔인터내셔널서 열려…사회공헌자와 모금기관 60여 명 참석
사회공헌문화 확산 기여한 10명에게 나눔·베품·섬김 부문 표창 수여

경남도는 20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 크리스탈홀에서 사회공헌자와 모금기관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 사회공헌자 예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도의 사회공헌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헌자에 대한 감사와 예우를 위해 마련됐으며,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참석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회공헌자, 모금기관과 복지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직접 전했다.

행사는 사회공헌문화 확산 경과보고 영상과 축하공연, 사회공헌자에 대한 나눔·베품·섬김 부문 표창, 사회공헌에 대한 이야기 순으로 진행됐다. 

영상에는 사회공헌문화 확산 선포식과 사회공헌자 예우를 위한 조례 제정 등 경남도의 노력과 도내 각계각층의 사회공헌 참여를 담았고, 경남출신 소리꾼인 김연진 선생이 판소리와 함께 사회공헌문화 확산을 기원하는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사회공헌문화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부문별 유공자 10명(나눔 5명, 베품 3명, 섬김 2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나눔 부문은 ▲경남8호 아너소사이어티인 ㈜현대정밀 오춘길 대표이사 ▲경남112호 아너소사이어티인 롯데골프단 최혜진 골프선수 ▲레드크로스 아너스 기업 1호인 우주기전㈜ ▲23년간 초록우산에 후원하고 있는 ㈜화진 ▲식품(부각, 강정 등)을 기부하고 있는 ㈜하늘바이오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베품 부문은 ▲지역인재 양성에 17년간 나눔을 실천한 ㈜터보링크 하현천 대표 ▲도내기업의 사회공헌 참여에 기여한 (유)상화도장개발 ▲37년간 아동복지사업에 후원을 해온 사천시 조범무 씨가, 섬김 부분은 ▲기부와 의료공헌에 기여한 보덕의원 조경선 원장 ▲다양한 봉사와 사회공헌에 참여한 ㈜에스엠에이치 정장영 대표가 수상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인사말에서 “우리 사회가 이만큼 따뜻해지도록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 도는 사회공헌자에 대한 고마움을 일깨우고 기부문화를 더욱 확산시켜서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5월 사회공헌문화 확산 선포식 이후 금융기관과 금융서비스 우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9월에 체결해 내년 1월부터 금융서비스 우대를 지원하는 한편, 경상남도 사회공헌자 150명을 사회보장위원회를 거쳐 인증하고 경남도 누리집의 ‘온라인 명예의 전당’에 등재해 예우한다.

경남도는 앞으로도 사회공헌자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으로 도 주요행사 초청과 공공시설 무료(감면) 이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