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온몰’ 성장에 지역기업 웃음 만발
상태바
‘김해온몰’ 성장에 지역기업 웃음 만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12.2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유통 활성화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김해시의 대표 통합쇼핑몰 ‘김해온몰’(https://www.gimhaemall.kr)이 올해 5월 1일 오픈 이후 급성장을 하며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해시에 따르면 이번달 10일 기준 회원 수는 2만7000여명, 입점상품 1424개, 매출액 16억2844만원으로 오픈 첫해 목표로 하였던 회원수 1만명을 270%이상 초과 달성하며 지역 대표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우수제품을 발굴하고 입점상품 확대, 소비자 접근성 확대, 통합마케팅 등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특히 매달 김해온몰만의 특색있는 기획전을 개최하여 농가에서는 특산품을 비롯한 신선하고 우수한 제품을 최저가로 공급하고 소비자에게는 제로페이(김해사랑상품권, 김해온몰상품권) 사용, 적립금 사용, 카카오 계정 연동 등을 통해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최근 몇 년간 소비경기 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지역 농가와 중소기업에서는 김해온몰이 성장하며 주된 판매처로 제품의 판매가 크게 늘어나자 자발적으로 입점 제품을 늘리며 큰 지지와 호응을 보내고 있다.

김해온몰은 지역의 우수한 제품을 한곳에 모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써 중소기업·소상공인·농어업인 생산품의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은 “김해온몰이 성장하며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농어업인들도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시책을 마련하여 지역 판매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통합쇼핑몰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