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조달식 고문, 영남방송 TV 발전기금 5백만 원
상태바
조달식 고문, 영남방송 TV 발전기금 5백만 원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12.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전국체전ㆍ장애인체전 조직위원회
조달식 고문 영남방송 TV 발전기금 5백만 원

전국대회 유치 위해 헌신한 공적 인정받아 조직위 고문 위촉

평소 지역사회체육 발전과 건전한 언론창달을 위해 헌신해 오고 있는 조달식 고문(2024년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은 언론창달에 앞장서고 있는 영남방송TV에 발전 기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조달식 고문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17년 동안 당당하게 지역을 대변 하면서 시민복리향상과 체육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는 영남방송TV와 영남매일이 2024년 전국체전 김해유치에 헌신적인 홍보를 해준 덕분에 연이은 전국대회 유치에 큰 힘이 되었다. 특히 조유식 회장은 사비 수 백만 원을 들여 전국 체육대회 김해 유치 기원 발원 홍보물을 제작하여 80여 개 사찰 대웅전 법당 안에 100일 동안 걸어두고 스님 예불기도 때마다 축원을 하여 시민 유치 응원을 주도했다. 이처럼 김해를 사랑하는 이런 언론이 안정적으로 발전해야 하기에 발전 기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조유식 회장은 "우리 신문방송사가 지원 운영중인 급식소 천원의 행복밥집에도 매달 고액의 정기 후원금을 보내주고 있어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 이번에 또 영남방송TV 뉴스 스튜디오 개설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선뜻 방송장비 구입에 보태어 달라면 기금을 기탁해주어 고맙고 감사하다. 기대에 부흥하는 언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조달식 고문은 김해시체육회 상임부회장으로 재직하면서 2024년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김해 유치를 위해 상당한 경비를 개인이 부담해가면서 중앙에 머물다시피 하며 관계자들을 설득하는 등 남다른 열정과 헌신으로 김해 유치를 이끌어낸 장본인이자 일등 공신으로 전국 체육지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공적으로 지난 12월 15일 김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년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에서 박완수 경남도지사로부터 대회조직위원회 고문으로 위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