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칭 김해종합운동장 명칭 ‘김해종합운동장’으로 결정
상태바
가칭 김해종합운동장 명칭 ‘김해종합운동장’으로 결정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12.2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공모로 선정…‘김해’ 브랜드 기본에 충실

김해시는 내년 전국체전 주경기장으로 건립 중인 (가칭)김해종합운동장의 이름이 ‘김해종합운동장’으로 정해졌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전국체전 개·폐회식과 육상경기가 치러질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 실내체육관을 아우를 수 있는 이름을 짓기 위해 지난 11월 공모에 들어가 총 150건을 접수한 데 이어 적합성, 완성도, 대중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차 내부 심사, 2차 시민 선호도 조사, 3차 심사위원단 심사 결과를 반영해 결정했다.

최우수에 선정된 ‘김해종합운동장’은 김해시의 가장 큰 브랜드 네임인 ‘김해’라는 두 글자와 ‘종합운동장’이라는 기본적인 것의 조합으로 예컨대 맛집 음식들이 특별한 것보다는 가장 기본적인 음식들이 맛있어서 유명해지듯이 선정 명칭도 기본에 충실했다.

이 외에도 ‘김해종합경기장’, ‘김해가야스타디움’, ‘김해가야스포츠파크’, ‘김해가야종합운동장’ 등이 순위에 올랐으며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1명 30만원, 장려 2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이번에 결정한 김해종합운동장이라는 이름은 내년 개최되는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장소 홍보와 대회 준비에 적극 활용한다.

김해종합운동장은 지하 5층~지상 3층, 연면적 6만8370㎡ 규모로 현재 공정률은 약 70%를 보이고 있고 김영원미술관을 포함해 내년 4월 준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