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024년 시무식 개최
상태바
김해시, 2024년 시무식 개최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4.01.0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태용 시장 “보다 넓은 관점으로 부서 협업” 강조

김해시는 2일 오전 9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홍태용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25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무식을 갖고 갑진년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시무식에 앞서 홍태용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및 간부 공무원 20명은 현충원에서 참배를 시작으로, 이날 시무식은 식전공연(김해시립합창단), 청렴결의 낭독, 시상(모범공무원 및 우수공무원 표창 12명, 우수기관 표창 2개 부서), 신년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는 김해시립합창단(단장 최인환) 단원 48명 구성으로 새해 희망과 용기 힘을 주는 가곡 ‘푸니쿨리 푸니쿨라’ 외 2곡으로 구성하여 짧지만 아름다운 공연을 펼치며 딱딱한 시무식 분위기를 한층 부드럽고 편안하게 만들고 청렴결의문 낭독으로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홍태용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먼저, 여러분이 살고 있는 김해와 우리 주위에 있는 동료들을 경탄하는 대상으로 바라봐 주시기 바란다”며,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았던 우리의 도시 김해를 온당한 시선으로 재발견할 수 있어야 한다. 두 번째, 보다 넓은 관점으로 업무를 바라보고 협업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전 공무원은 각 사무실에 설치된 IPTV를 통해 시무식을 시청했으며, 청렴실천 및 적극행정 결의문 낭독을 통해 공직자로의 마음가짐을 새로이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