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거제시 나잠어업인 쉼터’ 준공식 개최
상태바
‘거제시 나잠어업인 쉼터’ 준공식 개최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1.1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나잠어업인 쉼터 건립으로 고된 잠수 작업 후 쉴 곳 생겨
​​​​​​​1층 수산물 판매시설, 2층은 휴게실·사무실 자리해 복리증진

경남도는 15일 오전 11시 능포항 인근에서 ‘거제시 나잠어업인 쉼터’ 건립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와 거제시는 휴식·탈의 공간이 없어 선내에서 탈의하는 나잠 어업인들의 열악한 조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22년 5월부터 총사업비 9억 8000만 원(도비 9000만 원, 시비 8억 9000만 원)을 투입하여 나잠 어업인 쉼터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에 준공된 나잠어업인 쉼터는 지상 2층 다목적 건물(건축 208.07㎡, 연면적 368.59㎡)로 1층에는 수산물 판매시설, 2층에는 사무실·휴게실·회의실이 자리했다.

이번 쉼터 준공으로 나잠어업인의 복지증진과 조업한 해산물 판매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나잠어업인들은 물질을 하고 나와서도 잠수복을 입은 채로 선별작업을 하여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제는 편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 됐다.

송진영 수산정책과장은 “쉼터는 나잠어업인들에게 휴식과 희망을 제공하는 중요한 공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남도는 나잠어업의 전통을 보존하고 어업인들의 복지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경상남도 나잠어업 보존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잠수어업인 진료비 지원사업, 잠수복 지원사업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