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외동전통시장 아케이드 2차 구간 설치 추진
상태바
김해 외동전통시장 아케이드 2차 구간 설치 추진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1.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김해시는 지난해 6월 완공한 외동전통시장 아케이드 1차 구간 설치에 이어 올해 2차 구간 사업을 추진해 전통시장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외동시장은 김해시 중심지에 위치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판매하는 120여개의 점포로 구성돼 1일 방문객 3000여명으로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김해의 대표 전통시장이다.

아케이드 설치사업은 전통시장 시설을 개선해 쾌적한 장보기 환경을 조성하고 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설현대화 공모사업 선정으로 김해시와 외동전통시장 추진위원회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총사업비 31억원이 투입되는 아케이드 보강설치사업은 지난해 6월 1차 구간(152.8m)을 완공했으며 2차 구간은 13억을 투입해 올 9월 준공 예정이다.

사업 내용은 길이 118m, 너비 7m, 높이 11m 규모의 아치형 구조로 비와 햇빛을 가려주는 역할뿐만 아니라 채광과 환기 기능까지 더해 시장 분위기를 한층 더 밝고 쾌적하게 조성하고 난연성 재질을 사용해 화재로부터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케이드 2차 구간 설치가 완공되면 외동시장 전 구간 아케이드가 설치되어 상시 편리하고 안전한 장보기 환경이 조성되며 전통시장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