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상태바
경남도,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1.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관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비율 1%’ 달성 목표
중증장애인 직업재활ㆍ일자리 창출 중요한 역할

경남도는 지난 25일 도청 대강당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촉진과 확대를 위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와 시군 공무원, 공공기관 물품구매 및 계약담당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제도에 대한 구매 담당자의 인식 개선을 위한 제도 소개와 함께, 꿈드래 쇼핑몰 등 주요 시스템을 통한 구매방법, 우선구매 관련 각종 평가지표 안내 등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경남도는 올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확대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경남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과 합동으로 시군, 교육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선구매 교육과 판촉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도내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로 지정된 50개소에 대하여 경영컨설팅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 강화와 품목을 다양화할 계획이며, 경남혁신도시의 이전 공공기관 등에 대해서도 판촉 활동을 통해 우선구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매월 도청 내 부서의 구매 실적을 모니터링하여 목표 달성을 독려하며, 연말에는 실적에 따라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유공자 포상을 추진하는 등 공공기관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인할 계획이다.

신종우 복지여성국장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제도는 장애인의 안정적인 직업 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 장애인들의 직업재활과 일자리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중증장애인의 자립 기반 조성과 생활 안정을 위해 모든 공공기관 담당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당부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