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저소득층 자녀 입학준비금 미리 받으세요”
상태바
경남도, “저소득층 자녀 입학준비금 미리 받으세요”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2.0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가구 초중고 입학생 5940명에게 10만 원씩 지원
올해는 지급 시기 앞당겨, 입학 전 사용하도록 개선

경남도는 올해에도 저소득층 가구 초·중·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자녀들에게 입학준비금 1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입학준비금은 도내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가구의 자녀들이 운동화, 책가방 등 입학물품을 구입하는 데 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입학 전에 필요한 물품을 미리 구입할 수 있도록 신청 일정을 앞당겨, 빠르면 2월 말부터 지급하여 저소득 가구의 가계 부담을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중 입학월 기준('24.3.1.) 현재 경남에 주소를 두고 있는 초중고교 신입생(대안, 관외학교 포함)이며, 신규 교육급여 수급자의 경우 올 3월 31일 이내에 교육 급여를 신청한 사람에 한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도민은 ‘1차 신청기간’(2월 1일~16일)과 ‘2차 신청기간’(3월 1일~31일) 내에 증빙서류(입학통지서, 통장사본)를 구비하여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맹숙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입학준비금이 상급학교 진학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면서 “도에서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희망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저소득층 자녀 복지 향상에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2007년 최초 시행한 이후 도내 초중고교 입학생 총 1만4637명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해 왔고, 올해 입학하는 신입생 5938명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