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 동부권 정신응급 대응체계 구축 업무협약
상태바
경남 동부권 정신응급 대응체계 구축 업무협약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2.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경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김해시는 31일 오전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경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남 동부지역 정신응급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동부권(김해, 밀양, 양산) 위기개입팀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태영 경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 허목 김해시 보건소장, 신진규 김해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참석했으며, 동부권 위기개입팀은 경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김해시보건소와의 협력을 통해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내 신규 설치되었다.

총 6명의 인력이 2인 1조로 야간과 공휴일에 발생하는 정신과적 위기상황 발생 시 경찰, 소방 구급대원과 함께 현장에 출동해 대응하고 정신의료기관 치료연계, 사후관리, 24시간 전화상담 업무를 하고 있다.

지난 한 달 운영 결과 응급출동 4건, 응급조치 3건, 치료연계 17건, 정보제공과 상담 238건 등 262건의 위기 개입이 이뤄졌다.

김해시는 동부권 위기개입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근무공간을 제공하고 사례연계 등을 위한 업무 지원과 행정적 지원을 한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동부권 위기개입팀 운영으로 정신응급 상황 시 신속하고 즉각적인 개입으로 자‧타해 위험과 자살 예방 등 적극적 대응이 가능해졌다”며 “관내 정신응급당직의료기관과 협력해 취약시간대 정신응급환자 발생 시 타 지역 이송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응급병상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