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도농 빈집 정비 적극 지원
상태바
김해시, 도농 빈집 정비 적극 지원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4.02.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용지 활용 가능 빈집 우선 선정

김해시는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경관을 훼손하는 빈집을 대상으로 2024년 빈집정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특히 공용주차장 등 공공용지 활용 가능한 빈집을 적극 발굴해 공익 기여도가 높은 빈집을 우선 선정해 지원한다.

시는 올해 도시와 농촌지역 빈집정비계획에 따른 정비 대상 3·4등급 빈집 중 철거 10개소, 안전조치 14개소 총 24개 빈집에 정비 비용을 지원한다.

빈집 당 단순 철거 최대 1000만원, 철거 후 공공용지 활용 가능한 빈집은 최대 1500만원, 안전조치 지원 비용은 최대 500만원까지 총사업비 중 일부를 지원한다.

시는 안내문과 신청서를 빈집 소유자에게 개별 발송했으며 시 누리집에서도 안내문과 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시 건축과나 빈집 소재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에 앞서 시는 2023년 도시지역 빈집정비 지원사업으로 총 9동의 철거 및 안전조치, 철거 후 공용주차장 활용 등 정비 비용을 지원해 지역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지난해 농촌지역까지 정비계획을 수립해 올해부터 도시와 농촌지역을 균등 지원해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철거 정비와 다양한 활용 방안을 적극 발굴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빈집 소유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정비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시청 건축과 건축행정팀(330-365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