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축사 전기 안전검사·설비보수 비용 지원
상태바
경남도, 축사 전기 안전검사·설비보수 비용 지원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2.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당 최대 300만 원 한도 내 비용 50% 지원
전기 안전검사·설비보수 비용 지원해 누전·정전에 의한 화재 예방

경남도는 축사 내 누전·열선 과열 등 전기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해 전기안전 검사비와 설비 보수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1억 2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내 축산농가에서 전기 안전시설 점검·검사에 드는 수수료와 노후화한 전기 설비를 보수·교체하는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가축사육업 허가를 받은 도내 축산농가이다. 노후 정도가 심하거나 전기 사용이 많은 농장 등 화재 위험도에 따라 시군에서 실정에 맞게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수 있도록 했다.

지원 내용은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 정기 검사 수수료, 검사 후 불량 전기시설 보수 비용, 사전 예방 차원에서 수리한 비용 등으로 농가당 최대 300만 원 한도 내에서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축산 규모가 커지고 겨울철 축사 내 전기사용량이 많아져 화재 발생 위험과 화재 피해가 커지고 있다. 경제적 손실이 막대한 만큼 이번 사업은 축산농가를 보호하기 위한 사전 예방 차원에서 마련됐다.

한편, 경남 소방본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도내에서 발생한 축사 화재는 총 42건이며 이 중 전기로 인한 화재는 21건(50%)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손영재 축산과장은 “최근 전기로 인한 축사 화재가 계속 발생하고 그 피해도 커지고 있어 전기안전 점검과 보수가 중요하다”라며, “축사 화재 예방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축산농가 경영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