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민관 화포천 겨울철새 먹이주기 행사
상태바
김해시, 민관 화포천 겨울철새 먹이주기 행사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2.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볍씨 120kg 살포 환경정화활동 병행

김해시는 지난 3일 오전 대표 철새도래지인 화포천에서 민관이 함께 재두루미 등 멸종위기 겨울철새 먹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와 한림면 주민자치회 주관, 한림면 기업체협의회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화포천 정화활동도 했다.

한림면 기업체협의회와 주민자치회 회원 20여 명은 먹이 부족으로 인한 탈진과 아사를 예방하기 위해 볍씨를 후원하고 이날 화포천에 볍씨 120kg을 살포했다.

또 겨울철새의 안전한 월동과 먹이활동을 위해 월동지 주변 방치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했다.

화포천은 주변에 농경지와 습지가 분포해 있어 먹이가 풍부해 다양한 생물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멸종위종인 노랑부리저어새, 큰기러기, 독수리, 황새 등을 비롯해 수많은 철새들이 겨울을 보내는 월동지이다.

화포천에서 월동하는 겨울철새 중 멸종위기종인 큰기러기의 개체수가 가장 많으며 올해 처음 찾아온 재두루미 200여 마리와 매년 몽골에서 화포천을 찾아오는 독수리 350여 마리 등 다양한 철새들이 월동을 하고 있다.

시는 겨울철새가 월동하는 3월까지 후원받은 볍씨를 주 1회 100kg씩 주기적으로 살포한다.

김종의 한림면 기업체협의회장은 “우리 시의 소중한 자연자산인 화포천이 있다는 것은 한림면 주민에게 축복”이라며 “희귀한 재두루미떼가 처음 찾아오고 매년 독수리가 찾아오는 화포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