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뒷고기 대표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전개
상태바
김해시, '뒷고기 대표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전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2.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뒷고기 대표도시' 프로젝트 추진 간담회 개최

김해시는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뒷고기 대표도시 김해 만들기'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해시는 올해 3대 메가 이벤트인 전국체전, 김해 방문의 해 및 동아시아문화도시가 열리는 중요한 해를 맞이하여 김해뒷고기를 로컬브랜드화 하고 뒷고기 거리를 음식과 문화가 공존하는 대표 거리로 조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뒷고기 거리 정책협의회, 심의위원회, 상인회와 가야테마파크 관계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뒷고기 거리의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계획과 전략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할 부분이나 개선할 부분에 대하여 논의했다.

특히 뒷고기 거리 상권 활성화와 홍보·마케팅, 인프라 구축에 대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논의했다.

첫 번째 음식점 내 노후시설 개선을 통해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는 위생시설 개선 지원사업,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서비스·역량강화, 위생적이고 안전한 뒷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HACCP 인증 뒷고기 이용 장려금 지원사업을 통해 뒷고기거리 상권 활성화에 힘 쓸 계획이다.

두 번째 뒷고기의 홍보·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한다. 김해뒷고기의 방향성과 정체성을 담아낼 BI(Brand Identity) 및 캐릭터 개발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참여형 이벤트인 김해 ON 김해 뒷고기 거리 미션투어와 뒷고기 프로모션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뒷고기 거리와 김해가야테마파크 이용 시 상호 할인되는 콜라보 기획전을 추진하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무료 시식행사도 계획 중이다. 파워유튜버를 이용한 동영상과 숏폼 플랫폼을 제작하여 국내·외 많은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세번째 뒷고기거리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뒷고기 거리의 특색을 담을 수 있는 조형물과 종합 안내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미디어 및 캐릭터 조형물 또한 제작하여 야간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색 있는 포토존 제공으로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앞서 김해시는 지난해 4월 김해뒷고기 거리 지정 및 마케팅에 대한 종합계획을 수립한 후 5월에는 9개 부서와 상인회로 구성된 정책협의회를 구성했다. 더불어 9월에는 뒷고거거리 지정 및 관련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김해문화재야행, 가야테마파크, 분성광장에서 뒷고기를 알리기 위한 무료시식회를 개최하였고, 언론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김해뒷고기를 알리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황희철 김해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관련 부서와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뒷고기 대표도시 김해 만들기'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