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여성단체활동 지원 사업 공모
상태바
경남도, 여성단체활동 지원 사업 공모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4.02.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단위 여성단체 대상... 여성단체활동 활성화 지원
23일까지 ‘보탬e 시스템’으로 신청

경남도는 여성단체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여성단체 발전을 위해 ‘2024년 여성단체활동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규모는 9600만 원으로 단체별 1개 사업, 1000만 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 자격은 도내 소재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된 도 단위 여성단체이다.

지원 대상 사업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역량강화, 여성인재 양성 및 여성대표성 제고 사업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및 문화확산, 여성권익 보호 및 복지증진 등 사회인식 개선 사업 ▲여성 경력유지 강화 등 여성의 경제활동 증진을 위한 사업 ▲기타 지역사회와 여성단체 발전을 위한 사업이다.

공모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2월 23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www.losims.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필요 서류는 경남도 누리집(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단체의 적격성 ▲사업의 적합성 ▲예산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1차 자체 심사를 거쳐 2차 경남도 보조금관리위원회에서 심사·선정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말경에 발표될 예정이다.

박현숙 여성가족과장은 “도 단위 여성단체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올해도 여성단체의 특성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파급력이 있고 공익적인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