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K-바이오헬스 기업지원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K-바이오헬스 기업지원 참여기업 모집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02.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연계 전문가 컨설팅, 시제품, 인허가, 임상, 마케팅 등 바이오헬스 분야 창업기업 사업화 전주기 지원
공유오피스 입주, 병원 기술교류 연구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경남도, 김해시와 함께 추진하는 '2024년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의 예비창업자 및 지원기업 모집을 2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의료기기, 의료 서비스(AI 기반), 제약, 화장품, 건강식품 등 바이오헬스 전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창업 후 7년 이내 유망 기업을 선발하여, 다양한 병원 인프라를 연계하여 아이디어 개발부터 사업화, 마케팅까지 사업화 전주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은 이번 달 13일부터 26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참여기업은 약 10개월간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컨설팅, 특허 및 인증,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OEM/ODM 지원, 사용적합성 평가, 임상 프로토콜 개발, 임상시험이 있으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은 최대 3개의 프로그램에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수요조사 및 선발을 통해 ▲연구개발 지원(산·학·연·병 공동 연구회 등)과 ▲홍보 네트워크 지원(대한의학회 참가 지원, BIO KOREA 2024, KIMES Busan 2024) 또한 받을 수 있어 기술사업화뿐만 아니라 시장진출까지 다각화된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진흥원은 의생명테크노타운동 7층에 구축된 'K-바이오헬스 김해지역센터 공유오피스' 창업 보육공간의 입주실과 가상오피스 입주지원도 계획하고 있어, 창업기업이 지역 내 자리잡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차병열 의생명센터장은 “의생명산업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설·장비 활용 지원 등 지역의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하여 창업기업의 초기비용 부담은 줄이고, 지역병원 연계를 통해 현장수요 기반의 기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공고의 상세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gbia.or.kr/)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3년간 총 39억 원(국비 21억 원, 도비 3억 원, 시비 9억 원, 진흥원 6억 원)의 자금이 투입되며, 올해는 총 13억 원(국비 7억 원, 도비 1억 원, 시비 3억 원, 진흥원 2억 원)의 규모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