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김해시,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02.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ED 설치 최적지 분석, CCTV 영상 유동인구 기반 가야문화축제 분석 등 데이터 분석·활용으로 높은 평가받아

김해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해시는 2021년부터 시작해 3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는 2021년부터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관리체계 ▲데이터 공동활용 ▲분석·활용 ▲역량 문화 4가지 분야 12개 지표로 데이터기반행정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 문화 조성 등 다수 성과를 바탕으로 기초지자체 평균 50.71점을 크게 상회하는 94점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데이터 분석·활용 분야에서 ‘AED 설치 최적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시 보건소와 설치 사업을 추진하고 ‘CCTV 영상 유동인구 기반 가야문화축제 분석’에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공공와이파이 재배치 및 신규 설치지 선정 공모전’을 개최하고, 울산·경남 스마트공동체사업단과는 ‘전국체전 홍보 최적지 선정 공모전’을 진행하여 시민이 분석한 결과를 정책에 반영했으며 ‘찾아가는 데이터 상담소’를 운영하여 기관 내외의 협업을 촉진함으로써 데이터기반행정 문화의 정착을 도모했다.

시 관계자는 “데이터의 활용, 기관 내외의 협업을 통하여 시정 전반에 데이터기반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정책 수립과 의사 결정에 적극 반영하여 신뢰할 수 있는 행정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