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비정상거처 거주자 이사비 지원
상태바
김해시, 비정상거처 거주자 이사비 지원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02.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당 최대 40만원…이사비·생필품 구입 실비 지원

김해시는 주거취약계층의 안정된 정주여건 조성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비정상거처 거주자 이사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쪽방, 반지하 등 비정상거처 거주자 중 공공임대주택(LH공공임대주택) 이주 선정자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무이자로 보증금을 대출받아 민간임대주택으로 이주하도록 선정된 자이다. 지원 금액은 가구당 최대 40만원으로 이주비를 실비 지원한다.

이주비는 주거 이전에 따른 이사비와 구입한 생필품 중 현금영수증, 카드전표 등으로 지출이 확인되는 비용을 말하며 청소비, 중개수수료, 술, 담배, 의류, 진료비, 사치품, 식사비 등은 제외된다.

김해시는 올해 국·도비 총 2000만원을 배정받아 50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주비 지원을 신청하려면 주거 이전 후 전입일 기준 3개월 내 신청서와 임대차 계약서, 주거상향 대상자 유형 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대출거래약정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전입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수철 공동주택과장은 “쪽방, 반지하 등에 거주하는 우리 시 주거취약계층이 보다 안정된 주거환경에 정착할 수 있도록 이주 시 필요한 이사비, 생필품 구입비 등을 지원한다”며 “주거취약계층의 생활 여건이 개선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