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장유도서관, 새 모습으로 재개관
상태바
김해시 장유도서관, 새 모습으로 재개관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4.02.2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부문 탄소중립 모델 발굴사업 시설 공사 완료 후 재개관

새 단장을 마친 장유도서관이 1여 년 만에 재개관한다.

장유도서관은 이번 달 19일부터 29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처 다음 달 2일 정식 재개관한다.

시범 기간에도 주중,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설 이용과 도서 대출 등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3월부터는 정상적으로 야간 운영도 시행한다,

2002년 개관한 장유도서관은 2021년 공공부문 탄소중립 모델 발굴 사업 선정으로 환경부 국비 80억을 지원받아 작년 2월 휴관하여 친화경에너지 설비 구축 공사를 진행했다.

김해시는 시비 14억을 추가로 투입하여 노후된 시설 보수 및 자료실 집기를 교체 등 실내 개선 사업도 진행하여 책 읽기 편리한 환경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새롭게 문을 여는 장유도서관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지식과 휴식이 공존하는 개방형 자료실로 공간을 재구성했고 AI독서로봇, 맞춤형 도서추천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적용했다.

김해시 지역자료를 전시한 특화자료실과 김해시 지역정보, 특산물을 소개하는 김해의 발견 등 김해의 색을 담은 특화공간도 알차게 조성했다.

홍태용 시장은 “장유도서관은 김해대표도서관이자 김해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도서관이다. 이번 리모델링은 단순히 낡은 것을 바꾼 것이 아니라 시민의 일상에서 시의 역사를 느끼고 현재를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되도록 새로 고침을 했다. 재개관한 장유도서관이 앞으로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