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Wee센터 ‘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 신규협약’ 체결
상태바
김해Wee센터 ‘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 신규협약’ 체결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4.02.2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피해학생ㆍ고위험군 학생 치유 위한 지원 확대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월 20일 ‘2024.김해아이좋아 희망드림센터’ 운영을 위해 2개의 병원과 신규 협약(MOU)을 체결했다.

학교폭력 피해치유 프로그램인 아이좋아 희망드림센터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맞춤형 심리검사와 심리치유 및 치료를 지원하는 의료 피해지원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김해 Wee센터는 협약병원 선정을 위해 내부 위원회를 구성하여 현장실사를 실시하여 마산 합포구에 위치한 ‘에스엠지 연세병원’과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마음튼튼 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업무협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이로써 총 7개의 병원과 업무협약(MOU)을 맺었으며, 김해지역뿐만 아니라 창원 마산, 부산 등 보다 광범위한 병원에서 위기학생들이 실질적인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안태환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교폭력 피해학생에게 신속하고 안정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다행이며, 김해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폭력 피해학생 및 가족의 상처를 조기에 치유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창원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에스엠지 연세병원의 이용협 이사는 “학교폭력 피해학생 뿐만 아니라 학교부적응 등 다양한 이유로 심리적 위기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김해교육청과 협업하여 적극적으로 학생을 지원할 것”이라며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